[레슨] 게임음악 영상음악 게임사운드디자인 영상사운드디자인 취업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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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운드디자인&게임BGM
취업 전문 클래스입니다.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게임사운드&게임BGM 교육
달라야 합니다.
양산형 포트폴리오가 아닌 실무에 입각한 특색있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추구합니다.
게임업계출신 강사진의 실무교육
게임업계 사운드디렉터 자문위원
게임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DAW, 믹싱 마스터링, 화성학, 작곡이론, 오케스트레이션, Wwise, FMOD, 언리얼/유니티 엔진 등을 교육합니다.
이론과 실습을 조화롭게 진행하여 게임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프로젝트 완성 능력을 향상 시키고
수강생 개별적인 능력과 선호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 지도를 통해 각자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게임사운드디자인◆
STEP 1. 사운드 디자인의 기초 이해
사운드 디자인의 기본 개념과 게임에서의 역할을 이해한다.
오디오 시스템에 대한 설명 -프로그램 종류 및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
사운드 디자인 작업의 이해 - 작업 진행 및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명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DAW) 기초 사용법
게임 사운드의 종류 (배경음, 효과음, UI 사운드 등)
기본 음향 이론 (주파수, 음색, 볼륨, 공간감)
STEP 2. 오디오 소스와 샘플링 기초
샘플링과 오디오 소스에 대해 배우고, 기초적인 소리 제작 방법을 익힌다.
샘플링의 기본 원리와 필수적인 오디오 파일 포맷
필드 레코딩 기초 (현장에서 소리를 직접 녹음하는 방법)
사운드 편집 기술 (트리밍, 노이즈 제거, 피치 조정)
DAW를 이용한 기본 사운드 편집 작업
STEP 3. 사운드 베이직 디자인
다양한 게임 상황에 맞는 기초적인 효과음을 연출 및 디자인할 수 있다.
소리의 레이어링과 합성 기법
테크닉을 사용한 예시 등 분석, 실습, 폴리 사운드를 활용한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성격, 스토리 등을 반영한 동작과 특수효과 디자인
캐릭터의 모션(걷는 동작부터 뛰는동작) 디테일 옷소리 등 디테일 사운드
캐릭터와 환경음(ambience)에 따른 사운드 트랜지션 트레이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사운드 디자인, 선형적인 작품을 작업하고 피드백
시네마틱 영상의 연출 및 사운드 디자인 연습
시네마틱 디자인, 하이퍼리얼리즘 트레이닝
UI 사운드 (버튼 클릭, 메뉴 전환, 알림음 등)
STEP 4. 디지털 신디사이저와 사운드 합성
디지털 신디사이저를 사용하여 독창적인 효과음을 제작할 수 있다.
신디사이저의 기본 원리 (파형, 필터, LFO 등)
가상 악기와 이펙트 플러그인을 활용한 사운드 디자인
사운드 합성 기법 (서브트랙티브, FM, 웨이브테이블 등)
신디사이저를 활용한 몬스터, 로봇, 판타지 소리 디자인
STEP 5. 게임 엔진과 오디오 미들웨어 기초
게임 엔진(예: Unity, Unreal)과 오디오 미들웨어(예: Wwise, FMOD)를 사용해 사운드를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Unity와 Unreal Engine의 기본 사용법
Wwise, FMOD 같은 오디오 미들웨어 설치 및 설정
게임 엔진과 오디오 미들웨어 간의 연동
사운드 이벤트 트리거와 기본적인 스크립팅
STEP 6. 어드벤스트 사운드 디자인 및 게임 엔진 내 동적 사운드 구현
고급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배우고, 게임 엔진 내에서 동적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리버브, 딜레이, 디스토션 등의 오디오 이펙트 활용
게임 엔진 내에서 사운드 이벤트와 파라미터 설정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동적 사운드 구현
미들웨어와 게임 엔진을 통한 인터랙티브 오디오 시스템 구축
STEP 7.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및 게임 환경 내 사운드 최적화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기술을 사용해 사운드의 품질을 최적화하고, 게임 환경에 맞춰 사운드를 최적화한다.
믹싱의 원리와 다양한 오디오 효과기기 활용법
게임 내 리소스 관리 및 사운드 최적화 (메모리, CPU 사용량)
스테레오 이미지와 공간감 조정
다양한 재생 환경에서의 사운드 최적화 (헤드폰, 스피커 등)
STEP 8.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준비
취업용 포트폴리오 완성 및 취업 목표에 맞춘 구체적인 계획 수립
포트폴리오 제작 (다양한 게임 상황과 장르 포함)
게임 엔진을 사용한 프로젝트 포함하기 (사운드가 적용된 장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사운드 디자인 관련 직무 인터뷰 준비와 모의 면접
◆게임사운드디자인-게임엔진 집중 과정-◆
- 유니티 엔진 적응
- C# 기초
- 게임사운드리소스 데이터 관리
- Wwise
- FMOD
◆게임BGM◆
Step 1. 게임 음악의 기초 이해
게임 음악의 기본 개념과 역사, 다양한 게임 장르의 음악 스타일을 이해한다.
게임 음악의 역사와 역할 이해
게임 장르에 따른 음악 스타일 탐색 (RPG, FPS, 퍼즐 등)
기본 음악 이론 (음계, 화음, 리듬)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와 미디(MIDI)의 기초
Step 2. 작곡 기초
작곡의 기초를 배우고 기본적인 멜로디와 하모니를 만들 수 있다.
멜로디 작곡 기법과 리듬 패턴 만들기
기본 화성 이론 및 화음 연결
음악적 아이디어를 DAW에서 구현하기
간단한 게임 장면에 맞는 배경음악 제작
Step 3. 편곡, 사운드 레이어링, 오케스트레이션 기초
편곡과 오케스트레이션의 기초를 배우고,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사운드 레이어링을 익힌다.
오케스트라 악기군의 기본 구성과 역할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다양한 악기와 음색의 선택 및 배치
기본적인 믹싱 기법을 통한 밸런스 조정
루프와 반복 패턴을 활용한 트랙 구성
Step 4. 게임 장르별 음악 스타일 분석 및 오케스트레이션 심화
다양한 게임 장르의 음악 스타일을 분석하고, 각 장르에 맞는 오케스트레이션을 익힌다.
액션, 어드벤처, 공포, 퍼즐 등 장르별 음악 스타일의 특징 분석 (락, 펑크, EDM, 힙합, 하우스, 재즈, 퓨처베이스, 로컬 음악 등)
특정 장르에서 자주 사용되는 악기와 사운드 디자인
특정 장르에서 자주 사용되는 악기와 오케스트레이션 기법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한 음악의 역동성과 긴장감 강화
트랙 구조와 템포의 차이점 이해
성공적인 게임 음악 사례 연구
Step 5. 뮤직 사운드 디자인 기초
게임 음악에 필요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배우고 효과적인 사운드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
샘플링과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 활용
게임 환경에 맞춘 사운드 이펙트 제작 (예: 전투, 자연 소리)
게임 내 배경음과 효과음의 역할과 조화
기본적인 믹싱 및 마스터링 기법
Step 6. 동적 음악과 반응형 사운드 제작
동적 음악과 반응형 사운드 시스템을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음악이 변화하는 구조 설계
Wwise, FMOD와 같은 오디오 미들웨어 활용법
트랙의 여러 레이어를 활용한 음악 전환과 페이드 기법
인터랙티브 음악의 사례 분석
Step 7.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기법을 익혀 음악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EQ, 컴프레서, 리버브 등의 오디오 효과 활용
스테레오 이미지와 공간감 조절
마스터링 과정에서의 음압 조정과 최종 품질 관리
믹싱 및 마스터링을 통한 트랙의 전체적인 사운드 개선
Step 8.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준비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 준비를 마무리한다.
포트폴리오용 데모 리일 제작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 포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 인터뷰 준비와 모의 면접 진행
프리랜서 및 인디 개발자들과의 협업 기회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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